온캐시 모바일 서비스 이용약관

 

제 1 장 총칙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회원이 샌트로 주식회사 (이하 “회사”라 함)에서 제공하는 "온캐시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 및 이에 수반되는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 결제대금예치서비스 및 선불전자지급수단의 발행 및 관리서비스(이하 통칭하여 "전자금융거래서비스"라 함)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간 또는 회원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및 서비스 이용조건 및 절차 등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①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온캐시” 애플리케이션이란 스마트폰, 태블릿 등 모바일 디바이스(이하 "모바일 디바이스")에 설치되어 전자금융거래서비스를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을 말합니다.

2.마이캐시"란 회원이 회사로부터 발급받은 네트워크 계정에 부여된 전자금융거래법 상 "선불전자지급수단"을 말합니다.

3."회원”이란 본 약관에 동의하고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4."가맹점”이란 회사와 가맹점 계약을 체결하여 온캐시 서비스를 이용한 상품의 결제, 마이캐시 충전 및 결제 등을 이용할 수 있는 가맹점을 말합니다.

5."서비스"라 함은 가맹점회원이 운영하는 웹사이트(이하 "쇼핑몰"), 회원의 온캐시 계정으로 상품을 거래 결제하는 경우에 이를 용이하게 할 수 있도록 회사가 각 제공하는 통신판매 또는 통신판매중개서비스,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 및 결제대금예치서비스, 선불전자지급수단인 온캐시를 통한 송금 서비스를 총칭합니다.

6."결제비밀번호"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할 때 거래승인 또는 회원간 송금등을 위해 모바일 디바이스에 회원이 직접 입력하는 본인확인용 개인식별번호를 말합니다.

7."전자금융거래"라 함은 회사가 전자적 장치를 통하여 전자금융업무를 제공하고, 회원이 회사의 종사자와 직접 대면하거나 의사소통을 하지 아니하고 자동화된 방 식으로 이를 이용하는 거래를 말합니다.

8."전자지급거래"라 함은 자금을 주는 자가 회사로 하여금 전자지급수단을 이용하여 자금을 받는 자에게 자금을 이동하게 하는 전자금융거래를 말합니다.

9."전자적 장치"라 함은 전자금융거래정보를 전자적 방법으로 전송하거나 처리하는 데 이용되는 장치로서 현금자동지급기, 자동입출금기, 지급용단말기, 컴퓨터, 전 화기 그 밖에 전자적 방법으로 정보를 전송하거나 처리하는 장치를 말합니다.

10."접근매체"라 함은 전자금융거래에 있어서 거래지시를 하거나 이용자 및 거래내용의 진실성과 정확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사용되는 수단 또는 정보로서 전자금융 거래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회사에 등록된 암호, 금융기관 또는 전자금융업자에 등록된 회원번호 및 기타 회사가 지정한 수단을 말합니다.

11.“거래지시”라 함은 회원이 본 약관에 따라 회사에게 전자금융거래의 처리를 지시하는 것을 말합니다.

12.“오류”라 함은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 없이 전자금융거래가 전자금융거래계약 또는 회원의 거래지시에 따라 이행되지 아니한 경우를 말합니다.

13.“수수료”란 회원이 환불, 출금, 안전금고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때 회원에게 부과되는 수수료를 말합니다.

14.‘전자지급수단’이라 함은 선불전자지급수단, 신용카드 등 전자금융거래법 제2조 제11호에서 정하는 전자적 방법에 따른 지급수단을 말합니다.

15.‘전자금융거래서비스’ 또는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제9조 기재의 서비스를 말합니다.

 

②본 조 및 본 약관의 다른 조항에서 정의한 것을 제외하고는 전자금융거래법 등 관련 법령에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 3 조 (이용계약의 성립)

①서비스 이용계약은 이용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회사가 요구하는 항목들을 사실대로 기재하고 약관에 동의 버튼을 선택하여 동의 의사를 회 사에 전자적 방식으로 전송하게 되면,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에 서비스 이용을 신청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②서비스 이용계약은 제3조 제1항의 약관 동의를 포함하는 서비스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다음 각 호의 제반 요건을 충족한 가입신청자에게 서비스 이용을 승낙 함으로써 성립합니다.

1.가입신청자는 반드시 신청자 본인의 명의로 가입하여야 합니다.

2.가입신청자는 본인 명의의 결제수단(금융기관의 계좌, 카드 등)을 소유하여야 하며, 결제수단의 명의는 가입신청자의 명의자와 일치하여야 합니다.

3.회사는 본인확인기관 등을 통한 “본인확인”을 요청합니다. 본인확인의 경우 개인정보보호 법령에 따라 본인확인기관 등이 제공하는 별도의 이용약관 동의에 의 거하여 본인확인 절차를 진행하며, 회사는 본인확인 절차를 취할 수 없는 이용신청에 대해서는 해당 신청자에게 추가적으로 증빙자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이용계약의 제한, 해지 등)

①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회사가 정한 서비스 제공환경이 아니거나 기술상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2.가입신청자가 입력한 명의가 실명이 아니거나, 다른 사람의 명의사용 등 허위로 이용신청 하는 경우

3.이미 가입된 회원이 중복하여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4.회원의 결제수단 상태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가.분실·도난 등 사고 신고가 접수된 경우

나.지급제한이 된 경우

다.지급가능잔액이 부족한 경우

라.당일 잔액에 대한 잔액증명이 발급된 계좌

마.기타 회원의 결제계좌가 개설되어 있는 금융기관이나 회사가 정한 지급제한 사유가 발생한 계좌

5.이용신청 사항을 누락하거나 오기하여 이용신청 하는 경우

6.타인명의로 개설된 휴대폰번호를 이용하여 이용신청 하는 경우

7.기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낙이 불가능하거나 법령, 본 약관 및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②회원이 임의로 서비스를 해지한 후 재차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회사는 심사를 거쳐 당해 회원에 대하여 일정기간 재가입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③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 이용계약 해지의 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단,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전에 가맹점에서 진행 중인 모든 상품 이나 용역의 거래를 완료하거나 철회 또는 취소하여야 하며, 거래의 철회 또는 취소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1.회원탈퇴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져야 하며,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2.회원이 임의 해지, 재가입 등을 반복적으로 행함으로써 회사가 제공하는 할인쿠폰, 이벤트 혜택 등의 경제상의 이익을 불/편법으로 수취하거나 이 과정에서 타인 의 명의를 도용하는 등의 불/편법 행위를 차단하기 위하여 회사는 회원의 회원탈퇴 후 3개월 동안 해당 회원의 성명, 탈퇴일자, 탈퇴사유 등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3.회원이 탈퇴시 잔액 유무와 관계없이 온캐시 앱을 통해서 회원이 선택하여 탈퇴 할 수 있습니다.(단 잔액이 있는 경우 소진에 대한 동의 후 탈퇴가 가능합니다.)

4.회원이 온캐시 고객센터를 통해서 탈퇴를 요청시 회원이 직접 탈퇴를 하는 것을 원칙으로하지만, 불가피한 상황일 경우 잔액에 대한 동의 후 탈퇴를 도와줄 수 있습니다. (단, 추후 이에 대한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④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경우 회사는 제 3조 3항, 관련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원 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 를 삭제합니다.

⑤회사의 해제, 해지 및 이용제한에 대하여 회원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 5 조 (회원의 의무)

①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본 약관 및 전자금융거래법 등 서비스이용에 관련된 관계법령을 위반한 행위

2.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해 이용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사실을 기재하거나 기타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는 일체의 행위

3.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해 이용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사실을 기재하거나, 다른 회원의 정보를 수집 저장 공개 및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4.회사의 지식재산권, 제3자의 지식재산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거나 회사의 동의 없이 회원이 상업적인 목적을 위하여 본 서비스 자체, 서비스 내용의 일 부 또는 전부를 복사, 복제, 판매, 재판매 또는 양수도하는 행위

5.기타 범죄 또는 법령이 금지하는 행위와 관련되었다고 추정되는 일체의 행위

6.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 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 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7.회사의 서비스를 해킹하거나 해킹에 이용하는 일체의 행위

8.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②회원은 관련 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상에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 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③회원은 반드시 본인이 직접 서비스를 이용해야 하며,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하거나 본인 이외의 타인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 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제 6 조(이용회원의 금지행위 및 서비스 이용제한)

①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되는 경우 회사는 해당 사유가 발생한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 또는 정지할 수 있습니다.

1.회원에게서 제 4조에서 정한 이용계약의 승낙거부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2.거래비밀번호를 누적하여 연속 5회 이상 오류 입력하는 경우

3.선불전자지급수단의 발행권면 최고한도 초과

4.접근매체의 도난 분실 등 사고 신고된 경우

5.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방법에 의하지 아니하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온캐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

6.타인의 명의, 카드정보, 계좌정보 등을 도용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7.회원이 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는 경우

8.다른 회원의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거나, 대한민국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9.본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10.상품 거래를 가장하여 자금을 융통하는 것과 같이 여신전문금융업법 등 법령에 의하여 금지된 방법으로 비정상적인 거래를 시도하는 경우

11.이 약관에서 규정한 사항이나 별도페이지에 규정한 이용정책을 위반한 경우

12.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해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할 경우

② 회사는 회원이 본 조의 금지행위를 행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 이용 회원의 금지행위 사실을 관련 정부기관 또는 사법기관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7조(서비스의 이용개시, 이용시간 및 수수료)

①제3조에 따라 회사가 신청인의 이용신청을 승낙함과 동시에 신청인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회원이 되며, 이때부터 회사는 당해 회원에게 당해 약관이 정 하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②회사는 당해 약관이 정한 서비스 외 추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회원에게 별도 또는 추가적인 가입절차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원이 추가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각 서비스 별로 추가되는 이용약관이 당해 약관보다 우선 적용됩니다.

③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서비스 운영상의 필요성으로 회사가 정한 기간 동안 본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고 서비스 중지 여부는 그 내용을 홈페이지 또는 앱내 공지사항 서비스를 통해 공지합니다.

④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따른 수수료를 부과할 수 있으며 수수료는 서비스 페이지 등을 통해 고지합니다.

 

제8조(거래지시의 철회)

①회원이 신용카드, 현금 등 온캐시 충전을 위해 결제한 거래는 충전완료 이후 철회가 불가하며 이경우 회원은 환불을 통해 충전된 온캐시를 출금받을 수 있습니다

②회원은 지급의 효력이 발생한 경우에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상 청약 철회의 방법에 따라 결제대금을 반환받을 수 있습니다.

 

제9조(서비스의 구성, 변경 및 중지)

①회사가 제공하는 전자금융거래서비스는 다음 각 호의 서비스로 구성됩니다.

1.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

2.선불전자지급수단발행및관리서비스

②회사는 서비스의 개선을 위하여 수시로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변경 적용 일자를 홈페 이지 또는 앱내 공지사항 서비스, SMS 등을 통해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③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1.회사의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2.서비스를 위한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해 부득이한 경우

3.서비스 업그레이드 및 시스템 유지보수 등을 위해 필요한

4.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5.가맹점과의 계약종료 등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6.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④제3항에 의하여 본 서비스를 중단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제2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본 서비스가 중 단(회사 또는 온캐시 서비스 운영자의 고의 및 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 다운 등)되어 사전 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0조(공지사항 및 광고성 또는 맞춤형 정보의 제공)

①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한 공지사항을 홈페이지 또는 앱내 공지사항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SMS, Push Message 등을 통하여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②회사는 본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한 광고성 정보 및 회원 맞춤형 정보를 홈페이지 또는 앱내 공지사항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SMS, Push Message 등의 방법으로 회원 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광고성 또는 맞춤형 정보는 사전에 수신에 동의한 회원에게만 제공됩니다.

 

제11조(지식재산권)

①회사의 서비스와 관련된 일체의 지식재산권은 회사에게 속합니다.

②회원은 본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본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할 수 없습니다.

 

제12조(인증방법 및 부정거래탐지시스템)

①서비스 이용을 위한 인증방법은 각 메뉴에 따라 거래비밀번호인증, 이동전화번호 인증 등 (이하 “거래비밀번호 등 본인 인증수단”이라 합니다) 회사가 정한 방법이 이용 됩니다.

②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신청 단계에서 회사가 정하는 바에 따라 결제비밀번호를 등록하여야 하며, 이용계약 체결 이후에는 온캐시앱에서 이를 변경 할 수 있습니다.

③회원은 결제비밀번호 등 본인 인증수단의 관리 소홀이나 누설에 따른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④결제비밀번호 분실 시 온캐시앱를 통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재설정할 수 있습니다.

⑤회사는 결제비밀번호 등 본인 인증수단 외에 부정사용을 탐지하기 위한 별도의 부정거래 리스크관리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으며, 부정거래가 탐지된 경우에는 해당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즉시 중단시키고 회사가 정한 추가 인증을 거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서비스 이용 내역의 보존 및 확인)

①회사는 회원이 이용한 서비스의 내용을 추적, 검색하거나 그 내용에 오류가 발생한 경우에 이를 확인하거나 정정할 수 있는 기록을 생성하여 보존합니다.

②서비스 이용 내역의 확인 대상 및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1.5년

-거래의 종류 및 금액, 거래의 상대방에 관한 정보

-거래일시 및 전자적 장치의 종류 및 전자적 장치를 식별할 수 있는 정보

-거래가 계좌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경우 거래 계좌의 명칭 또는 번호

-회사가 거래의 대가로 받은 수수료

-해당 거래와 관련한 전자적 장치의 접속기록

-서비스의 신청 및 조건의 변경에 관한 사항

-건당 거래금액이 1만원을 초과하는 거래에 관한 기록

2.1년

-전자지급수단의 이용과 관련된 거래승인에 관한 기록

-건당 거래금액이 1만원 이하인 거래에 관한 기록

-회원의 오류정정 요구사실 및 처리결과에 관한 사항

③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취득한 회원의 인적 사항, 회원의 계좌, 접근매체 및 서비스 이용 내역에 관한 정보를 법령에 의하거나 회원의 동의를 얻지 아니하고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서비스 제공 목적 외에 사용하지 아니합니다.

④회사는 온캐시앱의 조회 화면을 통하여 회원의 서비스 이용 내역을 확인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며, 다만 회원이 서비스 이용내역에 대해 서면 교부 요청을 하는 경우 요청을 받은 날로부터 2주 이내에 모사전송, 우편 또는 직접 교부의 방법 등으로 서비스 이용 내역에 관한 서면을 교부합니다.

 

제14조(휴면계정)

①"휴면계정"은 환불 출금이 가능한 마이캐시의 보호와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해(회원의 ID, 비밀번호 도용 방지를 위해) 연속하여 기준 기간동안 한 단말에서도 서비스에 접속(로그인)을 하지 않아 휴면 상태로 전환된 회원을 말하며, 온캐시 고객센터로 별도의 본인인증절차를 통하여 휴면 상태 해제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②개인 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련 법령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 29조)에 따라 1년 이상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계정을 휴면 계정으로 전환하여 별도 분리 보관할 예정입니다.

1.대상

-회원가입 이후 장기간 미접속 하거나 사용을 하지 않는 경우(1년 미사용)

-제휴사에서 출금 신청 후 추가 연락 및 장기간 미가입상태인 경우 (60일)

2.처리 방법: 서ㅕ비스 중인 회원 정보와 별도로 분리 저장하여 접근 제한

③온캐시의 “휴면계정” 전환은 “회원 탈퇴”와 동일한 구조로 이루어집니다.

④다만, 회원 탈퇴와는 다르게 휴면 계정의 회원 정보는 별도 DB 서버에 분리되어 보관됩니다.

⑤회원 정보가 별도로 분리 보관이 되기 때문에 “휴면 계정”으로 전환된 후에는 본인이 사용하던 아이디와 닉네임을 다른 회원이 점유하여 사용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⑥“휴면 계정”으로 전환이 되었더라도 본인인증 및 내역인증을 다시 받으면 그 즉시 정상 계정으로 원상 복구되어 다시 정상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휴면 계정” 전환 이전에 보유하고 있던 포인트 등의 정보는 그대로 원상 복구됩니다.)

⑦“휴면계정”의 복구 조건

1.본인확인이 가능한 신분증 사본

2.가맹점 출금 내역 확인증(미가입상태 "휴면계정"만 해당)

 

제15조 (오류의 정정)

①회원은 전자금융거래에 오류가 있음을 안 때에는 회사에 대한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오류의 정정요구를 받은 때 또는 스스로 전자금융거래에 오류가 있음을 안 때에는 이를 즉시 조사하여 처리한 후 정정요구를 받은 날부터 2주 이내에 오류의 원인과 처리 결과를 서면, 전화 또는 전자우편을 이용하여 회원에게 알립니다.

②다만 회원이 서면으로 요청할 때 회사는 문서를 이용하여 회신합니다.

제16조 (접근매체 분실 및 도난 관련 회원의 책임)

①회사는 전자금융거래서비스 제공 시 접근매체를 선정하여 회원의 신원, 권한 및 거래지시의 내용 등을 확인합니다.

②회원은 자신의 모바일 디바이스, 결제비밀번호 등 접근매체(이하 “접근매체”)를 제3자에게 누설 또는 노출하거나 방치하여서는 안되며, 접근매체의 도용이나 위조 또는 변조를 방지하기 위하여 충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③회원은 자신의 결제비밀번호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에 즉시 서비스를 이용하여 자신의 결제비밀번호를 바꾸고 그 사실을 회사에 통지하여야 합니다.

④회원은 접근매체의 훼손, 분실, 도난되는 등의 사고(이하 “사고”)가 발생하는 경우 즉시 그 사고 사실을 서면 또는 회사가 정한 방법(본사 또는 영업점으로 신고 전화)으로 회사에 통지하여야 합니다.

⑤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4항에 따른 통지를 받은 때에는 그 때부터 제3자가 그 접근매체를 사용함으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17조 (서비스 부정사용에 대한 책임)

서비스 부정사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부정사용 금액에 대한 일차적 책임은 회사에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회원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1.회원이 접근매체를 제3자에게 대여하거나 그 사용을 위임한 경우 또는 양도나 담보의 목적으로 제공한 경우

2.회원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에 의한 거래비밀번호 유출 등 접근매체의 훼손, 분실, 도난, 유출 등으로 인한 부정사용의 경우

3.회원이 서비스 부정사용의 피해조사를 위하여 회사가 요청한 조사에 협조하지 아니하거나 방해한 경우

4.제3자가 권한 없이 회원의 접근매체를 이용하여 전자금융거래를 할 수 있음을 알았거나 쉽게 알 수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접근매체를 누설하거나 노출 또는 방치하고 정당한 사유 없이 회사에 늦게 신고한 경우

 

제18조 (분쟁처리담당자 및 이의신청)

①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에 이의가 있는 경우 서면으로 회사에 이의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분쟁처리책임자는 아래와 같습니다.

-분쟁처리책임자

-담당 Master (김성기)

-전화 010-5286-4746

-이메일 [email protected]

②회원은 제1항에 따라 서면(전자문서를 포함합니다) 또는 전자적 장치를 이용하여 회사의 본점이나 영업점에 분쟁처리를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15일 이내에 이에 대한 조사 또는 처리 결과를 회원에게 안내합니다.

③회원은 회사의 분쟁처리결과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경우 '금융위원회의 설치 등에 관한 법률'에 따른 금융감독원의 금융분쟁조정위원회나 '소비자기본법' 에 따른 한국소비자원의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에 회사의 전자금융거래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한 분쟁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④금융감독원의 분쟁조정결과 이용과정에서 회사에 책임이 있는 사실이 밝혀질 경우 회사는 이용대금의 전액을 부담합니다. 다만 회원 또는 회사가 금융감독원의 분쟁조정결과에 불복하여 관할법원에 민사소송을 제기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9조 (대리 및 보증의 부인)

①회원과 회사가 아닌 제3자와의 거래에 있어서 회사는 회원이나 가맹점을 대리하지 않으며, 회사의 어떠한 행위도 가맹점이나 회원을 대리하는 행위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②가맹점과 회원간 또는 회원상호간에 성립된 거래에 관련된 책임과 각각의 회원이 제공한 정보에 대한 책임은 해당 회원이 직접 부담하여야 함을 분명히 합니다.

③회사는 서비스를 통하여 판매자와 회원 간의 거래와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판매자가 제공하는 상품의 품질, 완전성, 안전성, 적 법성, 정보의 진실성,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판매자와 회원이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 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한 위험과 책임은 해당 회원과 거래 당사자에게 있습니다.

 

제20조 (손해배상)

①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본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②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 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 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21조 (면책사항)

①회사는 접근매체의 위조나 변조로 발생한 사고(단, 회사가 접근매체의 발급주체이거나 사용, 관리주체인 경우), 계약체결 또는 거래지시의 전자적 전송이나 처 리과정에서 발생한 사고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②회사는 제1항에도 불구하고 다음 각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책임의 전부 또는 일부를 회원이 부담하게 할 수 있습니다.

1.천재지변, 전쟁, 테러 또는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발생한 정전, 화재, 건물의 훼손 등 불가항력으로 인한 경우

2.회원이 접근매체를 제3자에게 대여하거나 사용을 위임하거나 양도 또는 담보 목적으로 제공한 경우

3.제3자가 권한 없이 회원의 접근매체를 이용하여 전자금융거래를 할 수 있음을 쉽게 알았거나 알 수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자신의 접근매체를 누설 또는 노출 하거나 방치한 경우

4.법인('중소기업기본법' 제2조 제2항에 의한 소기업을 제외합니다)인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로서 회사가 사고를 방지하기 위하여 보안절차를 수립하고 이를 철저히 준수하는 등 합리적으로 요구되는 충분한 주의의무를 다한 경우

③회사는 회원 상호간, 회원과 가맹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본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 할 책임이 없습니다.

 

제22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약관변경 승인)

①회사는 회원이 전자금융거래 서비스를 이용하기 전에 이 약관을 게시하고 회원이 이 약관의 중요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②회사는 회원의 요청이 있는 경우 전자문서 전송(전자우편을 이용한 전송을 포함합니다), 모사전송, 우편 또는 직접교부의 방식으로 본 약관의 사본을 회원에게 교 부합니다.

③회사가 약관을 변경하는 때에는 그 시행일 1월 전에 변경되는 약관을 서비스를 수행하는 전자적 장치 등을 통하여 게시함으로써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다만, 법령 의 개정으로 인하여 긴급하게 약관을 변경한 때에는 변경된 약관을 서비스를 수행하는 전자적 장치 등에 1개월 이상 게시하고 회원에게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사후 통지합니다.

④회사는 제3항의 고지나 통지를 할 경우 “회원이 변경에 동의하지 아니한 경우 고지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계약해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본다.”라는 취지의 내용을 고지하거나 통지합니다.

⑤회원이 제4항의 고지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계약해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23조 (관할법원)

①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와 회원은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②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관할은 민사소송법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2장 전자지급결제대행 서비스

제 24조 (정의)

본 장에서 정하는 용어의 정의는 아래와 같습니다. "전자지급결제대행 서비스"라 함은 전자적 방법으로 재화 또는 용역(이하 이 약관에서 "재화 등"이라고 합니다)의 구매에 있어서 지급결제 정보를 송신하거나 수신하는 것 또는 그 대가의 정산을 대행하거나 매개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제25조 ("거래지시"의 철회)

①"회원"이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를 이용한 경우, 회원은 "거래지시"된 금액의 정보에 대하여 수취인의 계좌가 개설되어 있는 금융기관 또는 회사의 계좌의 원장 에의 입금기록 또는 "전자적 장치"에의 입력이 끝나기 전까지 "거래지시"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②"회사"는 "회원"의 "거래지시"의 철회에 따라 지급거래가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 수령한 자금을 "회원"에게 반환하여야 합니다.

 

제26조 ("한도" 등)

"회사"의 정책 및 결제수단 제공자(카드사, 은행, 이동통신사 등)의 기준에 따라 "회원"의 결제수단 별 월 누적 결제액 및 결제한도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27조 ("접근매체"의 관리)

①"회사"는 "전자지급결제대행 서비스" 제공 시 "접근매체"를 선정하여 "회원"의 신원, 권한 및 "거래지시"의 내용 등을 확인합니다.

②"회사"는 "회원"이 "접근매체"의 분실 또는 도난 등을 통지하지 않아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③"회원"은 "접근매체"를 사용함에 있어서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1."접근매체"를 양도하거나 양수하는 행위

2."접근매체"를 대여하거나 사용을 위임하는 행위

3."접근매체"를 질권 기타 담보 목적으로 하는 행위

4.1호부터 3호까지의 행위를 알선하는 행위

④"회원"은 자신의 "접근매체"를 제3자에게 누설 또는 노출하거나 방치하여서는 안되며, "접근매체"의 도용이나 위조 또는 변조를 방지하기 위하여 충분한 주의를 기 울여야 합니다.

⑤"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접근매체"의 분실이나 도난 등의 통지를 받은 때에는 그 때부터 제3자가 그 "접근매체"를 사용함으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 3장 선불전자지급수단의 발행 및 관리

제28조 (정의)

본 장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선불전자지급수단"이라 함은 온캐시 등 회사가 발행 당시 미리 "회원"에게 공지한 전자금융거래법상 모바일 선불상품권 및 선불카드을 말합니다.

2.“충전”이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결제방법을 이용하여 회원이 요청한 금액을 결제하고, 해당 금액만큼 회원의 마이캐시 잔액을 증액하는 것을 말합니다

3.“출금”이란 회사가 회원의 요청에 따라 회원의 마이캐시 잔액 범위 내에서 회원이 요청하는 금액을 회원이 지정한 금융기관의 계좌로 입금하는 것을 말합니다.

4.“선물”이란 회원의 마이캐시 잔액 범위 내에서 회원이 다른 회원에게 온캐시를 전자적 방식으로 양도하는 것을 말합니다.

 

제29조 (온캐시)

①온캐시가 표상하는 금원의 가치는 실제 원화의 가치와 동일합니다.

②회사는 충전이 완료된 금액(온캐시)에 대하여는 이자를 지급하지 않습니다.

 

제30조 (온캐시의 충전)

①회원이 결제나 보내기 서비스 등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온캐시를 서비스 이용 전 또는 서비스 이용과 동시에 충전하여야 합니다.

②온캐시의 충전은 온캐시 애플리케이션에 탑재된 전자적 결제방법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③회원이 온캐시의 충전에 이용할 수 있는 전자적 결제방법은 회사가 사전에 계약을 체결한 전자금융거래사업자가 제공하는 결제방법에 한하며, 이용 가능한 전자금융거래사업자는 홈페이지 또는 온캐시앱 공지사항를 통해 공지합니다.

④온캐시 출금은 충전방법에 따라 별도의 충전수수료가 없으며 회사는 충전 금액을 회원의 마이캐시에 증액한다

 

제31조 (온캐시의 출금 등)

①"회원"이 보유 중인 "선불전자지급수단"의 출금을 회사에 요구할 경우 출금 수수료를 공제한 온캐시 잔액에 대해 환급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구매나 이벤 트 등을 통하여 회사로부터 무상 제공 받은 "선불전자지급수단"의 경우 환급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②제 1항 본문에도 불구하고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선불전자지급수단”에 기록된 잔액의 전부를 지급합니다.

1.천재지변 등의 사유로 “판매자”가 재화 등을 제공하기 곤란하여 “선불전자지급수단”을 사용하지 못하게 된 경우

2.“선불전자지급수단”의 결함으로 “판매자”가 재화 등을 제공하지 못하는 경우

③회원의 출금 요청에도 출금이 불가한 사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다만 출금이 불가능한 경우 회사는 출금이 가능한 상태로 전환되는 시점에 출금처리를 합니다

1.회원의 온캐시 잔액이 회원의 출금 요청 금액 보다 적은 경우

2.회원의 온캐시 잔액이 출금 수수료 보다 적을 경우

3.회원이 요청한 입금계좌가 입금불가 상태인 경우

④출금 등 그 구체적인 사항은 홈페이지 또는 온캐시앱 공지사항 서비스를 통해 공지합니다.

 

제32조 (온캐시 선물하기)

①회원은 마이캐시 잔액의 전부 또는 일부를 “선물”서비스, SMS를 통하여 제3자(다른 회원이나 비회원)에게 양도할 수 있습니다.

②회원은 보내기 서비스 이용 시 회사가 요구하는 상대방(다른 회원 또는 비회원)의 정보를 정확히 입력하여야 하며, 해당 정보를 잘못 입력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③회원은 보내기를 통해 받은 온캐시를 즉시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④회사는 보내기 서비스를 받은 제3자가 ( 7 )일간 수취행위가 없으면 온캐시 받기 포기의사로 보고 해당 거래를 자동철회하여 회원의 온캐시 잔액으로 다시 충전합니다

⑤온캐시에 충전한 신용카드와 휴대폰 결제는 온캐시에서 서비스하는 컨텐츠를 사용하기 위한 용도이며, 보내기, 계좌출금 등의 용도로 사용 할 수 없습니다. 만약, 그런 용도로 결제시 취소요청은 불가하며, 그에 따른 제반사항을 회사가 회원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⑥회원은 마이캐시 잔액의 전부 또는 일부를 “Q코드”서비스를 통하여 제3자(다른 회원이나 비회원)에게 양도할 수 있습니다.

 

제33조 (온캐시 알림톡)

①유저의 상태를 알려줌으로써 사전에 분쟁을 막고, 알림톡, SMS 비용은 회사가 지불하고, 데이터 사용은 유저데이터를 사용합니다.

제34조 (상품권몰)

①온캐시 내 상품권 구매 시 한번의 취소의 기회를 주며, 2번째 단계로 넘어가면 구매한 상품권은 취소가 안됩니다.

제35조 (제휴처)

①온캐시 내 사용처에 메체를 수수료 없이 유저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36조 (전환)

①온캐시로 충전한 "마이캐시"를 가맹점 사용하기 위해서는 별도 전환 없이 사용 가능합니다.

②전환 한도는 없습니다.

제37조 (인증)

①온캐시에서는 유저가 본인 휴대폰을 점유하고 있는지 확인하는 절차를 간편인증으로 진행합니다.

②온캐시 본인인증시 통신사 부가서비스로 SMS인증이 안된 경우 간편인증을 사용합니다.

③본인인증방법은 “SMS본인인증” 선택할 수 있습니다. SMS인증의 경우 인증번호는 수동으로 입력됩니다.

제38조 (마이캐시 연동)

①온캐시에 충전을 사용하는 수단으로 두가지가 있습니다, 온캐시앱 그리고 키오스크입니다.

제39조 (비밀번호분실)

①비밀번호 5회 실패 시 본인인증과 계좌등록으로 재 갱신 할 수 있습니다.

제40조 (본인인증실패시)

①본인인증의 경우 1일 5회 제한이 있으며, 5회 이상 실패시 하루 경과 후 재시도가 가능합니다.

제41조 ("거래지시"의 철회 및 거래 취소)

①"회원"이 "선불전자지급수단"을 이용하여 자금을 지급하는 경우, "회원"은 “거래지시”된 금액의 정보가 수취인이 지정한 "전자적 장치"에 도달하기 전까지 "거래지시"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②"회사"는 "회원"의 "거래지시"의 철회에 따라 지급거래가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 수령한 자금을 "회원"에게 반환하여야 합니다.

③이용대금이 회원의 마이캐시에서 차감되어 거래가 종료된 이후에 회원이 반품, 취소 등의 이유로 가맹점과 합의하여 해당 거래를 취소하고자 할 경우에는(기부금지급 거래 포함) 회사가 정한 바에 따라 가맹점의 온라인 결제 프로그램을 통하여 취소할 수 있으며 해당 거래의 취소가 확인되는 경우 회사는 차감되었던 회원의 마이캐시를 다시 충전시킵니다.

④제3항에서 가맹점 단말기 고장, 회사의 기술상의 이유 등 부득이한 사정으로 단말기에 의한 취소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회원은 가맹점으로부터 직접 대금환불 받는 방법 등으로 해결하기로 하며, 회사는 동 처리가 원만히 진행될 수 있도록 협조합니다.

⑤온캐시에 충전한 신용카드와 내통장결제는 온캐시에서 서비스하는 컨텐츠를 사용하기 위한 용도이며, 선물하기, 계좌출금 등의 용도로 사용 할 수 없습니다. 만약, 그런 용도로 결제시 취소요청은 불가하며, 그에 따른 제반사항을 회사가 회원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42조 ("선불전자지급수단"의 한도 등)

①"회사"는 "선불전자지급수단" 발행권면의 최고한도에 대해 전자금융거래법령이 정하는 한도 내에서 각 회원의 이용 실적등을 토대로 실지명의당 개별 한도를 부여합니다.

②회원의 각 명의당 발행권면, 충전 및 이용 한도는 전자금융거래법 등 관련 법령에서 정한 바에 따르며 법령에 한도가 존재하지 않는 경우에는 그 한도가 없는 것으로 합니다. 해당 한도는 본 이용약관 또는 서비스 페이지를 통해 공지합니다.

 

제43조 (유효기간)

①"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선불전자지급수단"에 대한 유효기간을 설정할 수 있으며, "회원"은 "회사"가 정한 유효기간 내에서만 "선불전자지급수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②"회사"는 서비스 페이지 등을 통하여 전 항의 유효기간 설정 여부 및 그 기간을 공지합니다.

 

제 4장 개인정보 및 개인위치정보의 보호

제44조 (개인정보의 취급 위탁)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의 취급 및 관리 등의 업무(이하 업무)를 스스로 수행함을 원칙으로 하나, 필요한 경우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가 선정한 회사에 위탁할 수 있습니다. 위탁에 대한 세부내용은 별도의 개인정보보호지침을 통해 공지합니다.

 

제45조 (개인위치정보보호)

①회사는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이하 위치정보법) 등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회원의 개인위치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②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언제든지 회원의 개인위치정보의 수집, 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의 전부 또는 일부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③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언제든지 개인위치정보의 수집, 이용 또는 제공의 일시적인 중지를 요구할 수 있으며, 다음의 각호의 자료 등의 열람 또는 고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1.회원 본인에 대한 위치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사실 확인자료

2.회원의 개인위치정보가 위치정보법 또는 다른 법률의 규정에 의하여 제3자에게 제공된 이유 및 내용

 

제46조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

①회원이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그에 정한 바에 따라 회사가 회원의 개인위치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 보호정책 등에 동의하는 것으로 봅니다.

②회사는 부정가입방지 및 부정거래탐지시스템(FDS)운영을 위하여 회원의 개인위치정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③회사는 회원의 개인위치정보를 회원의 동의 없이 서비스 제공 이외의 목적으로 이용하지 아니하며,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아니합니다.

④회사는 회원의 개인위치정보를 회원이 지정하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매회 회원에게 제공받는자, 제공일시 및 제공목적을 회원의 통신단말장치로 즉시 통보합니다. 단, 다음의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이 미리 특정하여 지정한 통신단말장치 또는 전자우편주소로 통보할 수 있습니다.

1.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해당 통신단말장치가 문자, 음성 또는 영상의 수신기능을 갖추지 아니한 경우

2.회원이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해당 통신단말장치 외의 통신단말장치 또는 전자우편주소 등으로 통보할 것을 미리 요청한 경우

 

제47조 (개인위치정보 이용 제공사실 확인자료의 보유)

①회사는 위치정보법 제16조 제2항에 따라 회원에 대한 위치정보 이용 제공사실 확인자료를 위치정보시스템에 자동으로 기록되고 보존되도록 하며, 해당 자료는 기록시점으로부터 1년간 보관합니다.

②회사는 회원이 위치정보법 제24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동의의 전부 또는 일부를 철회한 경우에는 지체없이 수집된 개인위치정보 및 위치정보 수집·이용·제공사실 확인자료 (동의의 일부를 철회하는 경우에는 철회하는 부분의 개인위치정보 및 위치정보 이용·제공사실 확인자료에 한한다)를 파기합니다. 다만, 국세기본법, 법인세법, 부가가치세법 기타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보존합니다.

③회사는 위치정보법 제16조 제2항에 의하여 기록, 보존하여야 하는 위치정보이용 제공사실 확인자료 외의 개인위치정보를 회원이 동의한 목적범위 내에서의 이용 및 민원처리 등을 위하여 기록 시점으로부터 1년간 보유하며 1년이 지난 경우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제5장 기타

제48조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

①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금융거래기본약관,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②회사와 이용자 사이에 개별적으로 합의한 사항이 이 약관에 정한 사항과 다를 때에는 그 합의사항을 이 약관에 우선하여 적용합니다.

 

- 부칙 -

이 약관은 2023년 6월 15일부터 시행됩니다.






개인정보 처리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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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련법률

목적

보유기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대금결제 및 재화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소비자의 불만 또눈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

통신비밀보호법

로그인에 관한 기록

3개월


②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 보유하고 있는 거래정보 등을 이용자가 열람을 요구하는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그 열람,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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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탁업체

위탁업무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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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레터

신용카드결제

헥토파이낸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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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타 법에 의해 요구된다고 선의로 판단되는 경우 (ex. 관련법에 의거 적법한 절차에 의한 정부/수사기관의 요청이 있는 경우 등)
- 이용자들이 사전에 공개에 동의한 경우
- 자사 서비스를 이용하여 타인에게 정신적, 물질적 피해를 줌으로써 그에 대한 법적인 조치를 취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를 공개해야 한다고 판단되는 충분한 근거가 있는 경우
- 서비스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고객센터를 운영하는 전문업체에 해당 민원사항의 처리에 필요한 개인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 통계작성,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 회사가 제공하는 중계거래서비스를 통하여 거래가 성사된 경우에는 쌍방 당사자간에 물품거래와 배송에 관련된 정보를 필요한 범위내에서 쌍방당사자에게 제공합니다.
- 이용자가 사전에 동의한 경우

 

8. 이용자 자신의 개인정보 관리(열람,정정,삭제 등)에 관한 사항

① 이용자는 언제든지 온캐시 이용약관에서 개인정보처리방법을 열람하실 수 있으며 고객센터로 문의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정정하실 수 있으며 회사의 공용메일( [email protected] ) 개인정보보호책임자에게 전자우편 또는 서면으로 요청하신 경우 정정하여 드리겠습니다. 단, 회원아이디(ID), 성명, 생년월일, 성별은 정정이 불가능합니다.
② 이용자는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에 대한 동의 철회(해지) 및 제3자에게 제공한 동의의 철회는 E-mail, 전화,팩스,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이용자는 동일성 증명을 위하여 반드시 회원아이디(ID)와 생년월일을 밝히셔야 합니다.

 

9. 개인정보관련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① 회사는 귀하의 의견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귀하는 의문사항으로부터 언제나 성실한 답변을 받을 권리가 있으며, 귀하와의 원활환 의사소통을 위해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②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의견 또는 불만이 있는 경우, 개인정보보호책임자에게 해당 내용을 알려주시면 회사는 최선을 다하여 이용자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또한 불만에 대해서는 충분한 답변을 해 드리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10.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①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불의의 사고를 예방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용자가 입력한 부정확한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이용자 자신에게 있으며 타인 정보의 도용 등 허위정보를 입력할 경우 계정의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는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를 보유하나 이와 동시에 본인의 정보를 스스로 보호하고 또한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 비밀번호를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조심하시고,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해 주십시오. 만약 이와 같은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 및 존엄성을 훼손할 시에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등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11. 고객센터 안내

① 회사는 이용자에게 보다 양질의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사내부에서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안전을 기하기 위하여 사내 개인정보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개인정보에 대한 비밀유지, 개인정보의 제 3 자 제공 금지 등에 관한 의무 준수 및 운영 상황을 관리 감독하고 있습니다.
② 이용자는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를 보유하나 이와 동시에 본인의 정보를 스스로 보호하고 또한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 비밀번호를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조심하시고,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해 주십시오. 만약 이와 같은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 및 존엄성을 훼손할 시에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등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12.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및 담당자

① 회사는 귀하가 좋은 정보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보호하는데 있어 귀하께 고지한 사항들에 반하는 사고가 발생할 경우 개인정보보호책임자가 책임을 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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④ 회사는 개인정보에 대한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를 담당하는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를 지정하고 있고, 연락처는 아래와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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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고지의 의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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