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 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전기통신사업법령 및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엠플레닛(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oncash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서 회원과 회사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 및 제반 필요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공지 및 효력, 약관의 변경) 
① 이 약관의 내용은 온라인 상의 공지 및 기타 방법에 의한 회원 공지를 통해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사전 고지 없이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변경된 약관을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회원에 통지하며, 별도로 정하지 않는 한 회원이 변경된 약관을 통지 받은 때부터 효력이 발생합니다. 
③ 회원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가입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3조 (약관 외 준칙) 
①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② 회사는 개별 서비스에 대한 세부적인 사항을 정할 수 있으며, 그 내용은 해당 서비스의 이용안내를 통하여 공지합니다. 

제4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회원 : 회사의 약관에 동의하여 이용자 아이디(ID) 및 비밀번호를 부여 받아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 
② 가입 :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가 본 약관에 동의하여 회사의 서비스 이용 신청양식에 필요 정보를 기입하고, 서비스 이용계약을 청약, 회사의 승인을 얻는 것 
③ 아이디(ID) : 회사의 회원으로 가입한 자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할 경우에 대비하여 회원의 동일성 확인을 위해 회원이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으로 정한 회원의 고유 명칭 
④ 비밀번호 : 아이디를 이용한 서비스 이용신청 시 회원의 동일성 확보를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와 공유하는 문자 숫자의 조합 정보 
⑤ 운영자 : 회사에서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선정한 사람 
⑥ 탈퇴 : 회원이 기간만료 또는 기타 제반 사유로 서비스 이용계약을 종료하는 것 
⑦ 키위포인트: 온캐시 웹사이트 내에서 활동한 회원에게 적립되는 마일리지를 말합니다. 
⑧ 개별서비스에 관한 별도 약관 및 이용규정에서는 이 약관에서 정의하지 않은 별도의 정의 규정을 둘 수 있습니다. 

 

제2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5조 (이용계약의 성립) 
① 회원이 본 서비스의 가입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먼저 본 약관을 읽고 동의하여야 합니다. 온라인상의 '동의함' 버튼을 누르면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② 서비스 이용계약은 서비스 이용 희망자가 본 약관에 동의한 후 서비스 이용신청서에 신청자의 실질 정보를 입력하여 회사에 신청하고 회사가 이를 심사, 승낙함으로써 성립하며, 회사는 신청자의 실명 확인 절차를 밟을 수 있습니다. 
③ 단, 만 14세 미만의 이용자는 관련 법률에 따라 회사가 정한 가입양식 외에 별도의 법정대리인의 동의절차를 완료한 후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④ 법인회원으로 가입을 원할 경우 이용계약 신청서의 내용에 대한 회사의 확인절차를 받을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가입을 거절하거나 취소할 수 있으며, 또한 실명으로 등록하지 않은 사용자는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1. 다른 사람의 타인의 정보를 이용하여 신청한 때 
2. 서비스 이용신청서의 내용이 허위인 때 
3. 본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사회의 안녕, 질서,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행위를 한 때 
4. 타인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정보를 도용한 때 
5.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 윤리위원회 심의규정, 정보통신 윤리강령, 프로그램 보호법 및 기타 관련 법령과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한 때 
6. 제 5호에 해당하는 사유로 형사처벌을 받거나 회사의 기타 서비스 제공 회사로부터 서비스 이용이 거절된 전력이 있는 때 
7.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서에 기재사항이 미비 된 경우 
8. 영리 추구 혹은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한 때 
9.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⑥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관련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2.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제6조 (개인정보 보호 정책) 
① 회사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 개인정보의 보호, 관리를 위해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에 해당 내용을 게시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보호 정책이 적용됩니다. 또한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에게 전자상거래, 온라인 교육, 커뮤니티 서비스, 유학 및 취업정보, 멤버쉽 카드, 제반 교육관련 금융 보험상품의 TM마케팅 등 보다 다양한 정보 서비스 및 관련 혜택을 제공할 목적으로 회원의 정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 정보를 제휴사에게 제공할 경우 제휴 업체, 목적, 이용할 회원 정보의 내용 등을 사전에 공지하고 회원의 동의를 얻습니다. 회사가 회원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개인정보를 제휴사에게 제공하는 것을 원하지 않는 경우에는, 각 회원은 특정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거나 특정한 형태의 판촉이나 이벤트에 참여하지 않으면 되며, 언제든지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원치 않는 서비스를 거절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회사의 업무와 관련하여 회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정보에 관한 집합적인 통계 자료를 작성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 회사는 서비스 제공 시 회원의 컴퓨터로 쿠키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의 수신에 대하여 경고하도록 사용하는 컴퓨터의 브라우져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이 이용신청서에 회원정보를 기재하고, 회사에 본 약관에 따라 이용신청을 하는 것은 회사가 본 약관에 따라 이용신청서에 기재된 회원정보를 수집, 이용 및 제공하는 것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⑤ 회원은 개인정보의 보호 및 관리를 위하여 서비스의 개인정보 관리에서 수시로 본인의 개인정보를 수정/삭제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방문 및 서면, 전화, 전자우편, 전자서명 등을 통하여 또는 회원 ID 등을 이용하여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한 동의의 철회를 요청하는 경우, 회사는 본인 여부를 확인하고 법령에 다르게 규정하고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회사는 회원의 동의철회 요청에 따라 당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의 조치를 취한 경우에는 그 사실을 이용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합니다. 
⑥ 회원이 방문 또는 서면, 전화, 전자우편, 전자서명을 통하여 또는 이용자 ID 등을 이용하여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또는 정정을 요구하는 경우, 회사는 본인 여부를 확인하고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회사는 회원의 대리인이 방문하여 열람 또는 정정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진정한 대리인 여부를 확인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대리관계를 나타내는 증표를 제시하도록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⑦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다만,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상법 등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개인정보를 보호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 
2. 보유기간을 미리 이용자에게 고지하거나 명시한 경우 및 개별적으로 이용자의 동의를 받은 경우 
3. 회원이 탈퇴한 날로부터 30일이 경과하지 않은 때 
⑧ 2012년 8월 18일 시행된 ‘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 23조의 2 “주민등록번호의 사용 제한”에 의거 회사는 회원의 주민등록번호를 수집, 이용하지 않습니다. 회원의 불만사항으로 인한 고객센터 접수 시 기재된 회원의 전화번호, 이메일 등의 개인정보로 본인확인을 진행하므로 정확한 내용을 기재하여야 합니다.

제3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7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하며, 설비에 장애가 생긴 때에는 수리 복구에 최선을 다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비상사태를 비롯한 부득이한 상황이 발생한 경우에는 그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알게 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또는 공개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에 해당하는 사항에 대해서는 예외로 규정합니다. 
1. 전기통신기본법 등 기타 법률의 규정에 의거 국가기관이 요구하는 경우 
2.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 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및 기타 관계 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3. 엠플레닛의 이벤트 행사시, 행사주최자에게 이벤트를 참여하신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제공될 수 있습니다.
4. 온캐시사이트내의 포인트를 이용한 상품구매시 배송이나 구매정보의 발송을 위해 해당 상품업체로의 휴대폰번호 등을 포함한 개인정보가 필요한 경우
③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될 경우에는 해당사항을 즉시 처리해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합니다. 

제8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관리할 의무가 있으며, 그와 관련하여 회원의 귀책사유로 말미암아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또한 제3자가 본인의 ID를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해당 회원은 바로 회사에 통보하여야 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②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다른 회원의 ID와 비밀번호 등 개인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2.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회사의 승낙 없이 회원의 서비스 이용 이외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3. 회사 또는 타인의 저작권 등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4.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 또는 정보통신망에 장애를 유발시킬 수 있는 정보, 문장, 도형 등을 유포하는 행위 
5. 범죄와 직, 간접적으로 결부되는 행위 
6. 기타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7. 회원 가입 신청 또는 정보 변경 시 허위내용을 기재하는 행위 
8.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 
9. 회사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저장하는 행위 
③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는 서비스를 이용한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영업활동의 결과와 회원이 약관에 위반한 영업활동을 이용하여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인하여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에는 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④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인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또는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⑤ 회원은 개인정보관리를 통해 언제든지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이용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즉시 온라인 기타 방법에 의하여 수정하여야 하고 미변경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문제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4장 서비스 이용 

제9조 (서비스 이용 범위) 
회원은 회사를 통한 회원가입 시 발급된 ID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제공 서비스를 특정 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이 가능한 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 그 내용을 공지해야 합니다.

제10조 (정보의 제공) 
회사는 영업정책 변경이나, 회원으로서 서비스 이용 중 꼭 알고 있어야 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정보를 서비스상의 공지나 전자우편 등을 이용하여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유료 정보 및 유료 서비스 관련 요금 등)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에서 별도의 유료 정보 및 유료 서비스에 대해서는 해당 정보 및 서비스에 명시된 정해진 요금체계에 따라서 요금을 지불하여야 사용 가능합니다. 

제12조 (유료정보 및 유료부가서비스의 이용) 
이용자의 유료정보 및 유료부가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전화 또는 온라인을 통해 다음의 결제정보 사항을 기재하여야 합니다. 
① 납입자 이름 
② 영수증 수령 주소
③ 요금 결제 방법 및 세부사항 
④ 전화번호 

제13조 (회원의 게시물 및 커뮤니티 이용) 
회사는 회원이 자신의 의견을 개진하고, 공동의 관심사를 공유할 수 있도록 각종 커뮤니티 서비스 및 게시판을 운영할 수 있습니다. 각 커뮤니티 서비스 게시판에 글을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내용물이 다음 각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회사는 회원 사전동의 없이 해당내용의 삭제이동 또는 등록 거부와 게시자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①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②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 시키는 경우 
③ 범죄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④ 회사 기타 타인의 저작권 등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⑤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⑥ 회원이 자신의 홈페이지 또는 게시판으로 링크하게 한 경우 
⑦ 게시판의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게시물의 경우 
⑧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14조 (게시물의 저작권)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에 대한 권리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①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원칙적으로 게시자에게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위 게시물에 대한 서비스 내의 게재권을 가지는 한편 oncash서비스를 이용하여 생성된 게시물들을 가공, 편집할 수 있는 권리를 가지며, 해당 게시물을 게재한 회원은 이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② 회원은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가공, 판매하는 등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제15조 (서비스 이용시간) 
① 서비스 이용시간은 당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회사가 정기점검 등 불가피한 사정으로 서비스 제공을 중단하고자 할 때에는 사전에 서비스 중단사유 및 중단시간을 고지합니다. 

제16조 (서비스 이용 책임) 
회원은 회사에서 서면을 통해 공식적으로 허용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한 어떠한 영업활동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돈벌이 광고, 음란사이트를 통한 상업행위, 상용S/W 불법배포 등의 불법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회원이 이를 위반한 경우 발생한 결과 및 손해, 관계기관에 의한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회원이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17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3.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②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과 같은 불가피한 사유로 서비스 제공에 장애가 발생한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한 정보의 삭제, 미전송 또는 기타 통신 데이터의 손실 등에 대해 관련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③ 회사가 제1항 및 2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한 때에는 가능한 한 사전에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회원에게 알립니다. 
④ 이용자가 본 약관 내용에 위배되는 행동을 한 경우, 회사는 당해 회원에 한하여 별도 통지 없이 임의로 서비스 사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의 접속을 금지할 수 있으며, 아이디(ID), 게시한 내용의 전부 또는 일부를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3개월 이상 서비스를 이용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도 안내 메일 또는 공지사항 발표 후 1주일간의 통지 기간을 거쳐 서비스 사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회원이 가입 시 설정하는 아이디(ID) 및 기타 정보에 대한 이용률, 가입자의 본 서비스 이용 목적과 기타 제반 사유 등에 비추어, 아이디(ID) 및 기타 정보를 변경, 삭제하여야 할 필요성이 있을 때에는 가입자에게 이를 권고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이에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회사는 임의로 위 사항을 변경 또는 삭제 할 수 있습니다. 

제5장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제18조 (계약의 해지) 
①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온라인 또는 기타 방법을 통하여 회사에 해지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의 서비스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2.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3. 가입신청서에 기재한 회원의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4. 동일 사용자가 다른 ID로 이중등록을 한 경우 
5.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6. 회원이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 
7.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8. 다른 회원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9. 정보통신설비 또는 정보 등의 파괴, 변경 기타 장애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10. 회사 기타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11. 정보통신윤리위원회 등 외부기관으로부터 삭제 등 시정요구가 있거나 선거관리위원회로부터 불법선거운동에 해당한다는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12. 타인의 개인정보, 이용자ID 및 비밀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13. 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14. 회원이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게시판을 통하여 음란 기타 미풍양속을 해치는 내용의 사이트로 링크할 수 있게 한 경우 
15.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반한 경우 

제6장 손해배상 및 기타 사항 

제19조 (손해배상)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에 대해서는 회사 측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에 의한 것이 아닌 한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유료 서비스의 경우는 별도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20조 (면책조항) 
① 회사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된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포함된 모든 정보, 소프트웨어, 제품 등에는 부정확함이나 인쇄상의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를 통해 제공되는 정보의 정확성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를 통해 제공된 어떠한 문서나 상담의 내용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밖에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회원이 법률적 또는 의학적, 기타 재정적 사항에 관하여 필요한 결정을 하고자 할 때에는 반드시 사전에 전문가와 상의하여야 합니다. 
⑤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및 이용자와 제3자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는 배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7장 아동에 관한 특별 조치 

제21조 (아동의 개인정보 수집 등) 
① 회사가 만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자고 할 때 또는 서비스 이용약관에 명시한 범위를 넘어 정보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 아동의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② 회사는 제①항의 규정에 의한 동의를 얻기 위하여 법정대리인의 성명, 연락처 등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요구할 수 있다. 이 경우 회사는 아동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평이한 표현으로 다음 각호의 사항을 아동에게 고지합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또는 제공 목적 
2.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필요하다는 취지 
③ 회사는 제②항의 규정에 의하여 수집한 법정대리인의 개인정보를 해당 법정대리인의 동의 여부를 확인하는 목적 외의 용도로 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가 만14세 미만의 아동 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필요한 합리적인 노력을 합니다. 

제22조 (법정대리인에 대한 고지 및 동의 방법) 
① 회사는 제21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해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고자 하는 경우, 다음 각호의 사항을 법정대리인에게 고지해야 합니다. 
1. 회사가 아동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 
2. 회사가 제6조 ②의 규정에 의한 고지 또는 명시한 범위를 넘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② 제1항의 규정에 의한 고지는 다음 각호의 1의 방법에 의합니다. 
1. 전화, 팩스 또는 우편 
2. 아동으로 하여금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통지내용을 프린트하여 법정대리인에게 제출하게 하는 방법 
3. 법정대리인에게 전자우편을 보내면서 인터넷 홈페이지의 개인정보보호방침을 볼 수 있도록 연결(하이퍼링크)시키는 방법 
4. 기타 법정대리인에게 고지내용이 도달할 수 있는 합리적인 방법 
③ 제1항의 규정에 의한 동의는 다음 각호의 1의 방법에 의한다. 
1. 법정대리인의 전자서명된 전자우편을 이용하도록 하는 방법 
2. 우편 또는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를 통하여 제공받은 양식의 서면에 법정대리인이 직접 서명날인하여 우편이나 팩스 등으로 서비스 제공자에게 전달하는 방법 
3. 기타 법정대리인이 진정으로 동의하였음을 확인할 수 있는 합리적인 방법 

제23조 (법정대리인의 권리에 대한 조치) 
① 법정대리인은 제21조 제①항의 규정에 의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당해 아동이 제공한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또는 오류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② 제6조 ⑤항 등의 규정은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법정대리인이 동의를 철회하거나 열람 또는 오류정정의 요구에 관하여 이를 준용합니다. 이 경우 '이용자'는 '법정대리인'으로 봅니다. 

제8장 기타 

제24조 (고충처리) 
회사는 전화, 서면, 전자우편 또는 인터넷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개인정보와 관련한 회원의 의견을 수렴하고 불만사항을 접수하여 이를 처리합니다. 

제25조 (분쟁해결 및 관할법원) 
① 회사 및 회원은 개인정보에 관한 분쟁이 있는 경우 신속하고 효과적인 분쟁해결을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에 분쟁의 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②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제 9장 (서비스 이용) 

제1조 (구매중계) 
① 서비스로부터 연결(링크)된 쇼핑몰(유료 컨텐츠 제공업체 포함. 이하 같습니다)들은 회사와 계약을 통하여 입점한 제휴 쇼핑몰들로서 회사는 단지 제휴 쇼핑몰들과의 연결(링크)만을 제공할 뿐이며, 쇼핑몰의 운영 및 관리, 물품(컨텐츠 포함. 이하 같습니다)의 판매, 배송 및 환불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은 제휴 쇼핑몰들이 부담하고, 회사는 일절 관여하지 않습니다. 
② 회원이 제휴 쇼핑몰에서 물품을 구매하는 경우 약관, 구매절차, 대금결제, 배송, 반품, 교환 등 물품 구매와 관련된 일체의 절차는 제휴 쇼핑몰의 절차에 따라야 하며, 회사는 회원의 물품구매에 일절 관여하지 않습니다.

제2조 (광고게재 및 광고주와의 거래) 
① 회사는 서비스의 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이메일 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조 부가 서비스 
① 회사는 온캐시 제휴 서비스 또는 온캐시 입점 서비스의 형식 및 내용 등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문제는 해당 서비스의 운영자와 회원의 문제임을 확인합니다. 
② 회원은 회사가 승인하지 아니한 제휴 서비스를 온캐시와 연결하여 서비스에 활용할 수 없습니다. 회사가 승인하는 제휴 서비스의 목록은 개별적으로 공지하거나 세부이용지침에 공지를 합니다. 이러한 공지가 없이 온캐시와 연결되어 회원에게 제공되는 서비스는 회사가 승인하지 아니한 제휴 서비스로 간주합니다. 

제 10장 사이버 포인트 관련 규정 

제 1조 포인트 제도의 운영 
①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효율적으로 이용하게 할 수 있도록 포인트제도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② 포인트는 회사에서 정한 정책에 따라 회원의 서비스 이용 시 가감되는 일종의 점수로서 화폐 및 기타 적립금의 개념이 아니며 포인트 자체로는 환가성 및 그 외의 어떤 재산적 가치를 인정하지 아니합니다.
③ 회사의 포인트 정책은 회사의 사정에 따라 사전 고지 없이 변경될 수 있으며, 서비스 운영의 필요상 회원 포인트의 일부 또는 전부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단, 이 경우에는 그 사유 및 내용을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④ 회원이 포인트를 부당한 방법 또는 회사의 포인트 정책상의 기준 이외의 방법으로 취득한 경우 회사는 임의로 포인트의 전부 또는 일부의 삭제 및 기타 제반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이와 관련하여 별도 규정에 의해 회원의 탈퇴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⑤ 포인트에 대한 일체의 권리는 회사에게 있으며, 회원은 회사의 동의 없이 포인트를 제3자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습니다.
⑥ 회원이 획득한 포인트는 적립한 다음해 말일까지 사용하여야 하며, 해가 변경될 시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⑦ 회사는 포인트 획득, 사용방법, 소멸 등에 관한 세부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상이한 시기와 발생원인에 따라 회원에게 포인트를 부여하여 회원이 합산된 포인트 중 일부를 사용할 경우 포인트의 차감 순서 또는 소멸시효기간 등은 회사가 결정하여 공지합니다.
⑧ 회원이 부정한 방법으로 포인트를 획득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회사는 회원의 포인트 회수, ID 삭제 및 형사 고발 등 기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부칙) 
(시행일) 이 약관은 2013년 08월 19일부터 시행합니다. 


신유형 상품권 표준약관(전문)

표준약관 제10073호
(2015. 03. 27. 제정)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엠플레닛(이하 ‘발행자’라 함)이 발행한 신유형 상품권을 구매자 또는 구매자로부터 이전받은 자(이하 ‘고객’ 이라 함)가 사용함에 있어 고객과 발행자 또는 발행자와 가맹계약을 맺은 자(이하, ‘가맹점’이라 함) 등 발행자가 지정한 자(이하, ‘발행자 등’이라 함) 간에 준수할 사항을 규정한다.

제2조 (신유형 상품권의 정의 등)
① 이 약관에서 “신유형 상품권”이라함은 그 명칭에 관계없이 발행자가 일정한 금액이나 물품 또는 용역의 수량(이하 ‘금액 등’이라 함)이 전자적 방법으로 저장되어 있거나, 전자정보가 기록되어 있다는 것이 기재된 증표를 다음 각 호의 형태로 발행하고 고객이 이를 발행자 등에게 제시 또는 교부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함으로써 그 증표에 기재된 내용에 따라 재화 또는 용역을 제공받을 수 있는 것을 말한다.
1. 전자형 상품권 : 금액 등이 전자적 장치(전자카드 등)에 저장된 상품권
2. 모바일 상품권 : 금액 등이 전자정보로 기록되어 있음이 기재된 증표가 모바일기기에 저장되고 제시함으로서 사용가능한 상품권 
3. 온라인 상품권 : 온라인상으로만 조회 및 사용이 가능한 상품권

② 제1항 상품권은 사용방법에 따라 다음 각 호와 같이 구분된다.
1. 금액형 신유형 상품권: 비정액(수시로 충전할 수 있는 형태를 뜻함. 이하 ‘충전형’이라 함) 또는 정액형 선불전자지급수단으로 유효기간 내에 잔액 범위 내에서 사용횟수에 제한 없이 자유롭게 상품 등을 제공받을 수 있는 신유형 상품권
2. 물품 및 용역 제공형 신유형 상품권 : 한정된 재화 또는 용역 제공을 목적으로 발행된 신유형 상품권

제3조 (적용의 범위)
① 이 약관은 제2조 제1항 각 호의 형태로 발행되는 신유형 상품권에만 적용된다. 다만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이 약관은 적용되지 않는다.
1. 발행자가 신유형 상품권을 고객에게 무상 제공한 경우(프로모션 상품, 이벤트 행사 등)
※ 무상제공인 경우 무상제공임(무료, 이벤트 등)을 표시하여야 함
2. 버스, 기차 등 운송서비스 이용만을 목적으로 발행된 경우
3. 전화카드 등 통신서비스 이용만을 목적으로 발행된 경우
4. 영화예매권, 공연예매권 등 특정 서비스 이용권의 매매를 증명하기 위해 발행된 경우

② 제2조 제1항 의 각 호의 신유형 상품권으로 다른 형태의 상품권(제2조 제1항 각 호의 유형이 아닌 것에 한함)을 구매한 경우 해당 상품권의 사용 및 환불 등에 관해서는 발행자의 명시적인 표시가 없는 한 이 약관의 적용을 받지 않는다.

제4조 (발행 등)
① 발행자는 신유형 상품권의 발행 시 소요되는 제반비용(문자메시지 발송, 카드의 발급 비용 등)을 부담한다.

※ 발행자는 신유형 상품권 발행 시 다음의 사항을 표시하여야 함
1. 발행자
2. 구매가격(할인된 경우 할인율 및 할인금액)
3. 유효기간(유효기간이 설정된 경우에 한함)
4. 사용조건 (사용가능금액, 제공 물품 등)
- 물품 및 용역 제공형 신유형 상품권의 경우 수량을 반드시 표기하여야 함
5. 사용가능 가맹점 
6. 환불 조건 및 방법
7. 지급보증 또는 피해보상보험계약 체결에 관한 사항
8. 소비자피해발생 시 연락할 관련 전화번호 등

② 고객의 과실로 인하여 신유형 상품권이 훼손된 경우 재발급(재발송 등)에 따르는 비용은 실비 범위 내에서 고객이 부담한다. 다만 발행자가 발행 시 고객이 부담할 수 있다는 사실을 고지하지 않은 경우 고객의 부담으로 할 수 없다.

③ 고객의 과실로 신유형 상품권이 타인에게 발행된 경우 발행자 등은 해당 신유형 상품권이 사용되지 않은 범위 내에서 정정할 수 있는 방법을 고객에게 제공하여야 한다.

제5조 (유효기간)
① 신유형 상품권에 유효기간을 달리 정하지 아니한 경우 제8조의 소멸시효기간을 유효기간으로 본다.

② 발행자는 신유형 상품권 종류의 특성에 따라 제1항의 유효기간을 다음 각 호와 같이 정할 수 있다.
1. 금액형 상품권 : 1년 이상
2. 물품 및 용역 제공형 신유형 상품권 : 3개월 이상

③ 유효기간을 제2항의 경우보다 짧게 정한 경우, 제2항의 기간을 유효기간으로 본다.

④ 고객은 사업자에게 유효기간 내에는 유효기간의 연장을 요청할 수 있고, 요청을 받은 발행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유효기간을 3개월 단위로 연장한다.
※ 특별한 사유란 유효기간의 연장이 불가능한 경우로 약관에 명시한 경우에 한함

⑤ 발행자는 유효기간이 도래하기 7일전 통지를 포함하여 3회 이상 고객에게 유효기간의 도래, 유효기간의 연장 가능여부와 방법 등을 이메일 또는 문자메세지 등의 방법으로 통지하여야 한다. 다만, 전자형 상품권인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한다.

제6조 (신유형 상품권의 사용)
① 고객이 유효기간 내에 신유형 상품권의 금액 또는 수량의 범위 내에서 물품 등의 제공을 요구하는 경우 발행자 등은 즉시 해당 물품 등을 제공한다.

② 고객은 발행자 등에서 판매하는 물품 등에 대하여 가격할인기간을 포함하여 언제든지 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다. 다만, 미리 신유형 상품권에 표시한 경우, 특정 매장 또는 물품 등에 대하여 상품권의 사용을 제한할 수 있다.

③ 금액형 신유형 상품권의 경우, 잔액 범위 내에서 사용 횟수에 제한 없이 사용가능하며 사용 시 사용금액만큼 차감된다. 이때, 상품권 발행자 등은 상품권 발행자 등의 비용으로 잔액에 대하여 동일 신유형 상품권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추가의 이메일 또는 문자메시지 발송 등의 조치를 취해야 한다.

④ 물품 및 용역 제공형 신유형 상품권의 경우, 제공되는 물품 등의 품질은 신유형 상품권 상에 기재된 내용에 따른다. 다만, 별도의 기재가 없고 품질에 차이가 나는 물품 등의 경우 신유형 상품권의 금액(금액의 표시가 없는 경우 신유형 상품권 상의 정상 판매가격) 및 거래관행을 고려한 적정 품질이상이어야 한다. 이때 발행자 등은 수량이 기재된 물품 등의 제공시 원재료 가격상승 등 어떠한 이유로도 고객에게 추가대금을 요구할 수 없다.
제7조 (환불)
① 고객은 신유형 상품권의 구매일로부터 7일 이내에 구매액 전부를 환불받을 수 있다.

② 유효기간 경과 전, 금액형 신유형 상품권의 경우, 신유형 상품권 금액(다수의 상품권을 동시에 사용하는 경우에는 총 금액, 충전형 상품권의 경우 고객의 최종 충전시점에 기재된 금액)의 100분의 60(1만원 이하 신유형 상품권은 100분의 80)이상에 해당하는 물품 등을 제공받고 고객이 잔액의 반환을 요구하는 경우, 발행자 등은 잔액(구매액을 기준으로 사용비율에 따라 계산하여 남은 비율의 금액)을 반환하여야 한다.

③ 유효기간 경과 전, 특정 물품 등의 제공형 신유형 상품권 경우, 신유형 상품권 상의 물품 등의 제공이 불가능하거나 제공에 필요한 통상적인 기간보다 현저히 지체되는 경우 고객의 요구에 따라 발행자 등은 해당 신유형 상품권과 동일한 금전적 가치의 신유형 상품권으로 즉시 교환하거나 구매액을 반환하여야 한다.

④ 유효기간 경과 후(제8조의 소멸시효가 완성되지 않은 경우에 한함), 구매일 또는 최종 충전일로부터 5년까지 고객은 발행자 등에게 신유형 상품권의 미사용 부분에 대한 반환을 청구할 수 있으며, 발행자 등은 잔액(제2항의 기준에 따라 계산된 금액)의 90%를 반환해야 한다.

⑤ 환불을 요청할 수 있는 권리는 신유형 상품권의 최종 소지자가 가진다. 다만, 최종 소지자가 환불을 요청할 수 없는 경우에 한하여, 구매자가 환불을 요청할 수 있다. 이때 구매자에게 환불한 경우 발행자는 환불에 관한 책임을 면한다.

제8조 (소멸시효)
① 신유형 상품권을 구매한 날 또는 충전일로부터 5년이 경과하면 상법상의 상사채권소멸시효가 완성되어 고객은 발행자 등에게 물품 등의 제공, 환불 및 잔액반환을 요청할 수 없다. 다만, 발행자 등이 자발적으로 신유형 상품권의 사용을 허락한 경우에는 소멸시효를 적용하지 아니한다.

② 제1항의 기간을 산정함에 있어 금액형 신유형 상품권의 경우 충전일을 기점으로 순차적으로 소멸시효가 완성된다.

제9조 (지급보증 등)
신유형 상품권의 지급보증 또는 피해보상보험계약(이하 “지급보증 등”이라 함)은 신유형 상품권 상에 기재된 바에 따른다.
※ 지급보증 등이 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에 관한 사항을 신유형 상품권에 표시하며, 지급보증 등이 되어 있지 않은 경우에는 지급보증 등이 되어 있지 않음을 반드시 명시

제10조 (발행자의 책임)
① 신유형 상품권의 이용과 관련된 고객의 권리에 대한 최종적 책임은 발행자가 진다.

② 데이터의 위조 또는 변조 등으로 고객에게 피해가 발생한 경우, 발행자는 고객의 피해에 대해서 손해를 배상한다. 다만, 발행자가 사용자의 관리소홀 등의 책임을 입증하거나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인한 것임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다.

제11조 (분쟁해결)
이 약관과 관련하여 발행자 등과 고객 사이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한다.

제12조 (기타)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 또는 약관 해석상 다툼이 있는 경우에는 고객과 발행자 등의 합의에 의하여 결정한다. 다만,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에는「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전자금융거래법」,「전자금융거래 기본약관」,「전기통신기본법」,「전기통신사업법」,「여신전문금융법」등 관계법령 및 거래관행에 따른다.

(시행일) 이 약관은 2015년 11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이전 서비스 약관 보기 (2006년 5월 20일 ~ 2011년 1월 4일)